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9 편리미엄 (Convenience as a Premium)

2019. 12. 13. 13:05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칠십 두 번째 시작합니다.

 

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9 편리미엄 (Convenience as a Premium)

 


 

 

구매의 기준이 

가성비에서 프리미엄으로 이동하고 있고,

프리미엄의 요소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프리미엄의 기준은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해야할 일에 대한 절대적 시간을 줄여주거나,

귀찮은 일에 들어가는 노력을 덜어주거나,

얻고자하는 성과를 극대화시켜주는 것,

 

 

현대인들은 이러한 요소들을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쳐

편리미엄이라고 부른다.

 

 

편의성이 프리미엄의 요소로

편입되는 배경은 절대적으로 시간에 입각한다.

현대인들이 시간 빈곤에 시달리기 때문이다.

 

 

또한 이른바 약한 연대의 사회가

작은 문제조차 현대인들 스스로 해결하기를

강제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노력을 줄이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런 수요 탓에

편리미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지만,

소비자와 노동자 그리고 플렛폼간의

신뢰를 향상시키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