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 10 업글 인간(Elevate " Yourself")

2019. 12. 16. 14:03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칠십 세 번째 시작합니다.

 

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10 업글인간(Elevate "Yourself")

 


 

 

"업글인간의 등장?"

타인과 경쟁이 아닌 나아진 자신을 위해!

성공보다는 성장을 추구하는 자기계발형 인간

"업글인간"이  등장했습니다.

 

 

'소확행을 꿈꾼다!"

업글 인간은 자신을 중요시하는 '미코노미' 소비자로

먼 미래보다 지금 당장,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신봉자들입니다.

 

 

"삶의 패러다임 변화!"

업글 인간의 탄생 배경은 고령화 사회에서

인생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삶의 질적 변화를 원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생겨났습니다.

 

 

"몸의 업그레이드!"

이렇게 일과 삶의 전방위적 성장을 꿈꾸는 업글 인간이

개발 중인 영역 중 하나는 

자기관리를 통한 몸의 업그레이드입니다.

 

 

"너무 먼 미래는.. 그만!"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단기 그룹 운동 프로그램도

한두 달 안에 달성할 수 있는

명확한 목표 설정해 기획되고 있습니다.

 

 

"개발영역 두 번째 취미!"

최근 원 데이 클래스란 과정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경험으로 나를 채우고자 하는

업글 인간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자아실현의 가까운 성취감!"

또 다른 케이스는 색다른 경험을 위해

돈을 소비하는 업글 인간도 자주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소비행태를 "디깅소비"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발영역 마지막, 지식!"

방대한 지식이 생산되는 지금 업글 인간은 트렌디한

지식을 얻기 위해 각종 지식 콘텐츠를 구독하며

영양가 있는 지식에 돈을 지불하는 것을

마다 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0년 업글 인간의 등장은 지금까지의 행복이

즉각적 행복에서 목적의식 쪽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이제 현댄인의 삶은

재미와 의미 사이의 균형이 가장 중요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