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6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2021. 1. 8. 17:00마케팅 뉴스

 

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6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백 여섯 번째 시작합니다


 

 

운동 붐이 일고 있다

 

등산로에는 형형색색의 레깅스를 차려입은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소수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서핑 등의 저변이 넓어지고 있다.

 

 

운동은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친다

 

중요한 사실은 이러한 트렌드가 단순히 활동 자체로

끝나지 않고, 패션·인증샷·챌린지 등으로 이어져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개인의

성장까지 이룬다는 점입니다.

 

 

운동은 관계 확장의 장

 

나아가 크루나 커뮤니티를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운동하면서 관계를 확장해나가는

경향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MZ세대은 자기 관리로 운동을 선택

 

운동 열풍은 단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 증진과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커진 결과만은 아닙니다. 자기 관리에 투철한

MZ 세대의 특성, 운동으로 성취감을 찾으려는 경향, 관련

기기 및 플랫폼 시장의 성장 등 원인이 일으킨 현상입니다.

 

 

시간을 소비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운동의 일상화는 소비자가 시간을 소비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예고합니다. 무엇보다 운동이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브랜드는 ‘라이프 액티비티 디자이너’

 

브랜드는 소비자의 여가를 지원하는 내비게이터이자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설계하는 ‘라이프 액티비티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요구받게 될 것입니다

 

 

성취와 경쟁에서 즐겁고 건강한 가치를 찾는 일

 

운동의 일상화는 한국인의 삶의 기준이

성취와 경쟁에서 즐겁고 건강한 가치를 찾는 일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한합니다.


클릭하시면 저희 투비랜드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투비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