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소비자 행동 변화 트렌드 10가지 - 하편

2020. 7. 13. 17:00마케팅 뉴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소비자 행동 변화 트렌드 10가지 - 하편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구십 네 번째 시작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소비자 행동은 바뀌는 세상에 맞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투비랜드와 같이 소비자 행동 10가지 트렌드 살펴볼까요?

 

6. 코로나 전염때문에 밀집한 환경 비선호

 

소비자 대부분들은 2020년에는 컨퍼런스나 박람회 등 여러 행사에

참석할 가능성이 낮다고 대답 했습니다

 

 

7. 더 쉬운 결제방법 갖춘 비대면 매장 선호

 

비접촉식 결제뿐 아니라 휴대폰 또는 기타 모바일 장치를 통해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8.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해서 현지제품 선호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더 이상 멀리 가고 싶어하지 않는 주요 이유이고,

그래서 현지 매장에서, 현지 생산, 재배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9.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홈트레이닝이 유행

 

코로나19의 여파로, 소비자들은 우선순위, 라이프스타일,

기존의 가치를 새롭게 평가하며 건강과 웰니스를

유지 및 향상시킬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10. 중장년층이 새로 유입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은 붐비는 매장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즐기는 “안전한” 쇼핑 경험을 선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로 바뀌는 세상에서

마케팅은 어떨까요?

 


클릭하시면 저희 투비랜드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투비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