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본 2020 마케팅 트렌드 1편

2020. 6. 12. 17:00마케팅 뉴스

 

코로나19로 본 2020 마케팅 트렌드 1편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팔십 아홉 번째 시작합니다

 


 

코로나19 확산때문에 한국 경제가 멈춰

외환위기 이후 최악을 맞이했습니다.

 

 

성인남녀 10명 중 8명이 코로나19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화훼, 백화점, 영화관, 여행 등의

여러가지 산업들이 많이 피해 봤으며,

그 결과 문닫는 회사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온라인, 홈쇼핑산업들은 코로나때문에

잘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까요?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들이 소비층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와 직원이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서비스

‘언택트(Untact)‘마케팅이 트렌드로 뜨고 있습니다.

 

 

언택트 서비스가 트렌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이유는 대면서비스에서 오는 피로감 없고,

신속한 업무 처리와 구매의 편리함을 뽑았습니다

 

 

현재 언택트와 함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경험을 중시하는 ‘구독경제’ 집에서 새로운 놀이를

만들고 인증하는 ‘집콕족’도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 트렌드들이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저희 투비랜드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투비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