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소비자 행동 변화 트렌드 10가지 - 상편

2020. 7. 10. 17:00마케팅 뉴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소비자 행동 변화 트렌드 10가지 - 상편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구십 세 번째 시작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소비자 행동은 바뀌는 세상에 맞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투비랜드와 같이 소비자 행동 10가지 트렌드 살펴볼까요?

 

 

1. Z세대 중심으로 비디오 소비 급증

 

Z 세대 사용자 중 58%는 소셜 미디어 사용과 미디어 소비가 늘었고

소비자들은 자신의 모습을 찍어 인스타그램과 틱톡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 올리고 있습니다

 

 

2. 경제 불안감때문에 가격에 민감

 

전 세계 소비자의 3분의 2는 코로나19의 장기적 영향에 대해

확신이 없으며 낙관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확대/ 성장 보다 '현상 유지에 중심

 

지금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가 아니라,

코로나19 때문에 불안해하는 소비자나 처음 서비스를 시도한 고객이

제품에 흥미를 잃게 만들 수 있는 불편함들을 제거하고

기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야 하는 때입니다.

 

 

4. 자신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브랜드에 주목

 

고고한 개성을 강조하던 브랜드들도 변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어조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5. 더이상 자동차 공유서비스가 안전하지 않고 자동차업계는 호재

 

코로나19 이후에 많은 소비자들이 대중 교통과 차량 공유 서비스 사용을

자제할 것으로 보이고 자가용을 더 자주 사용하거나

개인형 이동수단(자동차, 스쿠터, 자전거)을 마련할 계획합니다.

 

 

코로나19 이후로 바뀌는 세상에서

마케팅은 어떨까요?


클릭하시면 저희 투비랜드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투비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