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22. 17:00ㆍ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백 십 번째 시작합니다
언택트 기술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조명받은 트렌드는 ‘언택트untact’
기술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향해야 할 방향은
인간과의 단절이나 대체가 아니라, 인간적 접촉을
보완해주는 역할이어야 한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 습니다.
'휴먼터치 (Human Touch)'
역설적이게도 ‘휴먼터치(Human Touch)’의 필요성이 커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혼재한 시장에서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가장 중요한 순간인 ‘진실의 순간’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휴먼터치입니다.
휴먼터치를 구현해나가기 위해서는?
휴먼터치를 구현해나가기 위해서는 ① 고객 중심의
공간과 동선 꾸미기, ② 인간적 소통의 강화,
③ 기술에 사람의 숨결 불어넣기, ④ 내부 조직
구성원들의 마음 챙김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외로움을 극복해야
장시간 이어지는 온라인 접속 상태는 인간의 연결 강박을
강화시키며 오히려 더 큰 외로움을 느끼게 만듭니다.
디지털 패러독스에 따른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휴먼터치가 의미하는 점은?
휴먼터치가 의미하는 바는 인간적인 손길을 기술로
만들거나 기술을 최대한 인간적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인간의 손길은
여전히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휴먼터치는 사실 대단 첨단 기술이 필요하거나
세계적인 큰 기업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에 다가가는 진정성을 가진 조직이라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 입니다
.
코로나는 ‘기본’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만들었다
코로나19 사태는 우리로 하여금 ‘기본’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만들었고 불가항력의 역병이 창궐하고,
첨단 기술은 빛의 속도로 앞서나가며,
트렌드는 숨 가쁘게 바뀌는 어려운 시대입니다.
여전히 진심이 담긴 인간의 손길이 필요
『트렌드 코리아 2021』이 이 변화의 삼각파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그리고 마지막 키워드를
제시해야 한다면 그 답은 하나, 바로 진심이 담긴
인간의 손길입니다.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로 혼술·홈술 좀 적게 더 자주 마신다! - 2020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 (0) | 2021.03.10 |
---|---|
네이버는 도대체 왜 실시간 검색어를 종료했을까? (0) | 2021.02.25 |
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9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0) | 2021.01.20 |
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8 Everyone Matters in the 'CX 유니버스' (0) | 2021.01.15 |
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7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0) | 202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