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원데이 클래스" 왜 뜨기 시작 한걸까?

2019. 12. 27. 13:27투비랜드 생활정보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칠십 다섯 번째 시작합니다.

 

 


 

 

한식 만들기, 플로리스트, 도자기, 핸드페인팅, 현대미술까지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원 데이 클래스가 뜨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Z세대들 삶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장기적인 목표보다 단기간 이룰 수 있는 목표에 집중하는

원 데이 클래스가 유행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정하여 수강할 수 있고,

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오픈하는 곳도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도 다양해졌죠,

 

 

거기다 원 데이 클래스 강좌 특성상

많은 사람을 모집하지 않고

소수의 인원으로 클래스가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원데이 클래스 선생님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편한 분위기에서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무엇보다 원 데이 클래스의 큰 장점은 하루 그 강좌를 체험해보고

맘에 들지 않는다면 바로 다른 강좌를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데이 클래스 시장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도 이에 발맞춰

원데이 클래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마케터들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원데이 클래스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기획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