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get Report_Media 1인가구 미디어산업편
2019. 11. 29. 14:00ㆍ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육십 네 번째 시작합니다.
1인 가구들은 혼자 생활하면서
무슨 문제들이 생기면 어떻게 할까요?
1인 가구 전체 10명 중 약 6명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1인 가구들은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여러가지 니즈들을 채우길 원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1인 가구들의 지금 미디어 시장들과 새로운 트렌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인 가구들은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활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포털사이트는 1인 가굴들에게 정보를 획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요하는 니즈가 큽니다.
1인 가구들이 주로 하는 소셜 미디어는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순으로 나타났고,
인스타그램은 젊은 여성층,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남녀가 고르게 이용하며,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는
연령층이 높을수록 많이 이용하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 사용이 활발한 1인 가구들 위해 인테리얼 정보,
요리 레시피 등의 관심사와 관련된 앱 뿐 만 아니라,
1인 가구 식사와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도와주는 앱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2 라스트핏 (Immediate satisfaction the 'Last Fit Economy') (0) | 2019.12.04 |
---|---|
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멀티 페르소나 (Me and Myselves) (0) | 2019.12.03 |
[투비랜드 마케팅] 카피를 살리는 광고디자이너 (0) | 2019.11.28 |
밀레니얼세대 VS Z세대 (1) | 2019.11.27 |
[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Future 1인가구 경제산업편 (0) | 2019.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