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O4O 서비스 (Online For Offline)

2020. 2. 5. 13:48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팔십 번째 시작합니다.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O4O 서비스 (Online For Offline)

 


 

자료출처 : 인크로스

 

키오스크, 무인마트, 배달 등과 같은

비대면 언택트 마케팅은 작년 성공적으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기법으로 떠올랐습니다.

 

 

아직 비대면 언택트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어색하지만,

이미 실생활에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언택트 마케팅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분야는

배달, 음식/음료, 금융/서비스로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퍼지고 있습니다.

 

 

이런 언택트 마케팅은 2020년엔

오프라인 상점 데이터까지도 디지털화를 하는 

O4O 서비스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O4O 마케팅의 대표적인 기술입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안면 인식과 전자 신분증으로

쉽게 체크인을 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를 통한 음성 인식 시스템으로

룸서비스도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국내에서 AI로봇을 이용한 카페를 열고

AI 로봇이 카페운영, 음식서빙까지 하는

자동화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또 AR, VR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미리 사용하고 체험하는

서비스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온라인으로,

이런 O4O마케팅은 계속 증가 할 것이며,

매장 구매증진에 도움 줄 것으로 전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