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최신 마케팅트렌드를 캐치하라! [투비랜드 마케팅]

2019. 8. 14. 17:07마케팅 뉴스

2019년 마케팅 트렌드 첫번재는 "챗 봇"입니다.

사실 많은 마케터들은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고객과 소통이라는 점을"

 

하지만 

한명 한명 고객들 모두에게 좋은 소통 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소통에는 인력과 자원 그리고 시간을 

많이 소요 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예산을 소통, 즉 고객 상담 업무에 투자하지 않는것이 아닙니다.

정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지만 

소비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주지 못하는게 현실이죠

 

그런점에서 "챗 봇"은 정말 대단하죠,

왜냐구요? 위에 썻던 어려운 문제를 정말 쉽고 빠르게 

해결해줬거든요!

 

 

소비자들은 챗봇을 통해 정보를 제공 받으며 

1:1 상담을 받는듯한 느낌을 받고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묻는 질문들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면 되니 예산도 적게 들고 

간편하니 기업이나 마케터들 입장에서는

챗봇이 복주머니라고 생각이 들겠죠!

 

거기다 이미 미국이나 여러 회사에서 

챗봇을 설치해 좋은 성과를 낸 사례들이 

많아졌다고 하니 

 

2019년 마케팅 트렌드에 들어갈 수 있었겠죠?

 

 

2019년 마케팅 트렌드 그 두번째는 "인공지능"인데요

사실 인공지능은 2019년 트렌드라고 딱 말하기에는

어색한감이 있습니다.

 

워낙 예전부터 인공지능은 전도유망한 분야였기 때문이죠

 

하지만

 

마케터들은 인공지능 A.I를

고객 세분화, 리타켓팅, 푸시 알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을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고

 

크로스 채널 마케팅 스타트업 기업인 블루시프트에

조사결과에 따르면 마케터들은

AI를 제품 추천을 하는데 사용하거나

잠재고객 확장과 타켓팅 등에 

많이 활용한다고하니 

트렌드에 민감한 마케터들이라면

정보를 빠르게 습득해야겠죠?

 

 

 

2018년도 해는 사실 유튜브, 넷플리스, 왓챠 등 

동영상 플랫폼들이 급속도로 성장한 해였고

2019년도 마찬가지로 그 성장 속도는 엄청 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마케터들도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인풀러언서들을 내세워 광고를 하거나 

 

기업 유튜브를 개설하여 라이브로 

방송을 하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네트워크 통신회사인 시스코는 

2021년까지 인터넷 트래픽의 82%가 비디오를 통해

발생 할 것이라고 예상했기에

 

마케터분들은 이에 맞춘 마케팅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투비랜드와 2019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