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SEO 1편
2019. 9. 4. 13:00ㆍ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마흔 일곱 번째 시작합니다.
동영상 제목을 최적화하라!
제목은 검색 순위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로 알려지면서
적절한 키워드를 넣는 SEO 작업은 필수가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릭 유도를 위한 무분별한 키워드로 가득 찬 제목을 정하는 것이 아닌
짧고 굵은 핵심 메세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동영상에 최적화된 플랫폼 선택하기!
플랫폼을 결정하는 것은 마케터의 고민거리 중 하나일 것입니다.
현재 최고의 플랫폼인 유튜뷰를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겠지만,
단순히 유튜브만 생각하기에는
다른 플랫폼에 노출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홍보 목적이
아닌 전환을 필요로 하는 마케터들은 고민 일 겁니다.
그럴 떈 자사 랜딩 페이지에 동영상을 올리거나
SNS채널에 영상을 올리는 것도 고객들에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라!
랜딩 페이지에 모든 콘텐츠가 영상을 위해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단순 동영상 자체를 최적화하는 것을 넘어.
페이지에 텍스트, 이미지, 그리고 관련된 메타 데이터까지
기획부터 모든 컨셉을 통일화하여 랜딩 페이지를 구성해야 하며
영상을 가장 상단에 노출시키는 것이 SERP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게합니다.
SERP : Search Engine Results page의 약어로 검색결과로 나타나는 페이지를 뜻한다.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비랜드 마케팅] 인간보다 뛰어난 인플루언서가 뜬다. (0) | 2019.09.26 |
---|---|
일하기 너무 싫어! 무기력증 해결방법 없을까? (0) | 2019.09.18 |
[투비랜드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SEO 2편 (0) | 2019.09.05 |
님 폰없찐? 실패한 마케팅 - 블리자드 [투비랜드 마케팅] (0) | 2019.08.16 |
2019년 최신 마케팅트렌드를 캐치하라! [투비랜드 마케팅] (0) | 2019.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