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30. 09:59ㆍ투비랜드 생활정보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마흔 일곱 번째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은 밤에 뒤척거리면서
핸드폰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인터넷 쇼핑으로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마 개개인마다 다르곘지만
저는 그런 경험이 종종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통계를 찾아보니 모바일 쇼핑 채널을
둘러보다가 충동구매를 해본
경험자 수가 44.7%로 괘나
높은 수치를 기록했더라구요!
그래서일까요? 티몬에서는
월요일 자정부터 1시간 간격으로
인기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하는
"티몬 데이" 이벤트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데요?!
그렇다면 왜 티몬은 굳이
월요일을 이벤트 날짜로 잡은 걸까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히려 금요일이나 주말이 더
구매율이 높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뭐 일단 여러 가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월요일 매출이
가장 높아서겠지만
왠지 그런 생각도 드네요
월요일 하면 직장인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월요병"이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80% 이상이 월요병을 겪는다고 하니
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사고 싶은 물건도 있는데 할인도 하겠다.
한번 사볼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한 것이 아닐까요?
또한 티몬에서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구매 전활율이 높은
20~30대를 대상으로
가장 구매율이 높은 시간에
이벤트를 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일까요?
티몬에 마케팅은 정말 정확하게 맞아 들어갔습니다.
"티몬 데이" 이벤트가 열리는 월요일에
구매율이 다른 날 평균 매출과
대비해서
무려 44%로 상승하였고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사람은
더 나아가 다른 상품까지
구매하는 비율은 60%까지
상승했다고 하니
대박난
티몬에 성공적인 마케팅이라
부를 수 있겠죠?
이에 티몬 최고 운영책임자는
"티몬 데이'"를 통한
타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많은 파트너들과 매출 성장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티몬에 "타임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읽으면서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저는 보면서 아 역시 정보를 잘 수집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그것을 활용해
좋은 마케팅을 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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