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Eat 1인가구 음식산업편

2019. 11. 4. 13:45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오십 여섯 번째 시작합니다.

 

2019 Target Report_Eat 1인가구 음식산업편 

 


 

여러분들은 1인가구 생활비 중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그건 바로 의식주 중 하나인 식! 바로 식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1인가구와 관련한 산업문야 6개 중 하나인

음식산업의 트렌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인가구 소비 중 식사비를 

포함한 식료품 비주류 음료의 지출액이 전체 28.9%

차지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혼자 있다 보니 직접 조리를 해서 먹는 것보다 

싸고 조리하기 쉬운 간편식을 찾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이겠죠?

 

 

1인가구의 간편식 소비는 통계에 따르면

월 평균 7만원 이상을 지출한다고 하며 

주 1회 이상 간편식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1인가구의 간편식에 대한 많은 이용과 니즈로 인해

간편식 시장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간편식 시장이 편의점과 마트가 중심이었다면

지금은 유통배달업계로 간편식 시장이 진출하는 것을 

엿볼 수 있죠,

 

 

이렇게 간편식 선택권과 유통망이 다양화되고 있으면서,

1인 가구들은 과연 어떤 업계의 손을 들어줄지 주목되는데요?

함께 한번 그 결과를 투비랜드와 함께 지켜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