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Leisure 1인가구 여가산업편

2019. 11. 11. 13:09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오십 여덟 번째 시작합니다.

 

[투비랜드 마케팅]2019 Target Report_Leisure 1인가구 여가산업편

 


 

오늘은 겨울로 들어가는 입동!

부쩍 추워진 날씨 여러분들은 무엇을 하면서 

여가생활을 보내시나요?

 

 

최근, 1인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여가생활을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면서

 

 

여가관련 산업 트렌드는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또 새 트렌드들은 무엇인지를 오늘 투비랜드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인구가구들은 여가생활을 주로 영화관에서 관람하거나

지인들과 모임을 가지는게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영화를 보며, 여가를 즐기는 '홈루덴스족'

많아지면서 미니 빔 프로젝터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 현재 영화 관람객 중 17.9%은 혼자서 영화 보러 가며,

영화관들은 1인 전용 좌석을 설치해서

혼영족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들은 SNS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식사하고 취미를 나누는 '소셜 다이닝'도 인기 있으며,

 

 

함께 요리를 해서 나눠 먹은 '공유 부엌'도 발전하고 있어,

혼밥이 지겨운 1인 가구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