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프로그래매틱 광고 (Programmatic Ads)

2020. 1. 17. 13:54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칠십 여덟 번째 시작합니다.

 

[투비랜드 마케팅]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프로그래매틱 광고 (Programatic Ads)

 

 


 

 

지금 디지털에 기반한 IPTV 가입가구는 계속해서

증가 추세이며, 2019년 6월 가입자

1744만가구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IPTV 가입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콘텐츠, 지역, 시간,

인구 통계, 관심사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시간 같은 프로그램을 보더라도

가구 특성별로 파악해 다른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날씨, 자외선, 습도, 미세먼지 등

다양한 날씨데이터에 따라 다른 광고들을

보여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고,

 

 

날씨뿐 만 아니라 GPS 또는 IP를 활용하여

지역적인 날씨 차이를 활용한 광고 서비스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주요타겟들을 더욱 세세히 나누고 있으며,

유튜브 광고를 소비자 패턴, 관심사, 구매의사까지

파악하여 효율적인 집행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