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브랜딩 퍼포먼스(Branding Performance Marketing)

2020. 1. 23. 09:00마케팅 뉴스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정보 이야기, 칠십 아홉 번째 시작합니다

 

[투비랜드 마케팅]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5 브랜딩 퍼포먼스(Branding Performance Marketing)

 


 

작년 2019년 눈에 가장 띄었던 마케팅 기법은

‘실시간 검색어 마케팅’이었습니다.

 

 

‘실검 마케팅’의 대표 성공사례로 알리 익스프레스는

토스의 ‘행운퀴즈’ 광고를 통해 마케팅을 집행했습니다.

 

 

그 결과, 네이버 실검에 1위를 기록하고,

평소 유입률 보다 훨씬 높았으며, 퀴즈 정답들이

공유 되는 등다양한 형태로 브랜드가 노출되었습니다.

 

 

이처럼 현재 광고들은 브랜딩 목표로 했지만 동시에 구매까지도 이를 수 있는

과정도 넣을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 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이 인기 끌면서 네이버는

이러한 흐름에 맞게 브랜드 검색광고를

각종 썸네일과 함께 개편했습니다.

 

 

이와 같은 마케팅 흐름은 금융업도 변화시켰는데

예,적금의 형태보다 앱테크와 같은 단기 이자를

벌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가 인기 끌고 있습니다.

 

 

앱테크는 출석체크, 퀴즈, 설문,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단기 이자 정도의 리워드를 적립하여 제휴처에서

쓸 수 있는 새로운 재테크입니다.

 

 

앱테크뿐만 아니라 28주 적금, P2P투자와 같은

리워드 위주의 재테크는 계속 제휴처를 확대하면서

밀레니얼 세대중심으로 선호할 것으로 보이며,

 

 

브랜딩 퍼모먼스 마케팅은 다른 업계들도

변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클릭하시면 저희 투비랜드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투비랜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