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스
트렌드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 - #3 페어 플레이어 (Goodness and Fairness)
투비랜드
2019. 12. 5. 13:51
"WITH TOOBILNA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육십 일곱 번째 시작합니다.
지금 시대는 공평하고 올바른 것에 대한
추구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습니다.
가정, 직장, 학교 등에서의 구성원 모두가
기회는 공평 해야 하고 자신의 기여는
공정하고 합당하게 인정을 받아야 하며,
구매할 때도 상품 뿐만 아니라 그 브랜드의 올바른
'선한 영향력'도 중시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젊은 페어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신의 작은 노력으로 사회를 변화시키고 싶어합니다.
한국 사회에서 공정성에 대한 열망이
커지는 원인을 꼽자면,
우리의 평등지향성이 높아지면서 차별성에 대한
인식이 더욱 커졌고, 지금 저성장 시대의 좌절감과
경쟁이 생활화가 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해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페어플레이어들의
효능감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페어 플레이어 소비자들은 구미 행위를
일종의 "화폐투표"로 활용합니다.
이에 기업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소비가 불러올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력까지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