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세대 VS Z세대
"WITH TOOBILNA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정보 이야기, 육십 두 번째 시작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검색 엔진, 모바일 연결 등장을 목격한 디지털 개척자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소비자 Z세대가 트렌드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Z세대는"
미국 인구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소셜 미디어가
당연시되는 환경에서 성장하였고,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층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Z세대는 과연 밀레니얼 세대와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어떤 가치가 다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가요?
Z세대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은 다양성과 포용성!
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보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회적 이슈를 친구나
동료와 더 많이 소통하려고 하며 스스로가 다른 세대보다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미디어 기업 AWESOMENESS 조사에 의하며 소셜 미디어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는 사회적 이슈에대해 자신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것을 중요시한다고합니다.
완벽함은 존재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미래를 생각하는 관점에서 크게 다릅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는 관점이 있다면
Z세대는 보다 현실적인 관점을 취합니다.
완전 무결한 행복한 삶 그런 불현실적인 것에 공감하기보다는
자유와 자신감이라는 그리고 자신의 개성 표현하는 것에
공감을 이끌어 냈다고 합니다.
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싶어!
밀레니얼 세대가 직장 내에서 '비즈니스 케주얼'의 정의를 놓았따면
자주성과 목적의식이 뚜렷한 Z세대는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과 감각을 갖기를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Z세대를 겨냥해 상품을
자신만의 것이라는 걸 인지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대비하여 고유한 개성이라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