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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Senior 1인가구 시니어산업편
투비랜드
2019. 11. 26. 13:41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육십 한 번째 시작합니다.
'1인 가구' 이라고 하면, 20~30대의 젊은 밀레니얼 세대를
먼저 생각이 나는 건 당연한 건데요?
하지만, 이혼과 사별로 인해 홀로 남는 시니어층들도
증가하면서 1인 가구의 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속 증가하는 1인 시니어 가구들의 트렌드,
그로 인해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 산업과 서비스들을
같이 알아볼까요?
60세 이상 1인 시니어 가구 비율은 계속 증가해,
2025년에는 10가구 중 약 4가구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인 시니어 가구의 가장 큰 어려움은
아플 때 간호해줄 사람이 있는지 여부와
두번째는 심리적 불안감과 외로움이라고 합니다.
또한, 월세 및 주거비용에 월 평균 83만원도
1인 시니어 가구에게는 가장 부담되는
지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서울시에는 '한 지붕 세대공감 사업' 등과 같이
1인 가구 시니어들의 정서 상태와 소득을
높여주는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해 말동무 로봇, 건강을 확인해주는
loT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