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스

[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Future 1인가구 경제산업편

투비랜드 2019. 11. 20. 14:00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육십 번째 시작합니다.

 

[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Future 1인가구 경제산업편

 


여러분들은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1인 가구의 제일 걱정 거리는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경제활동 지속력"인데요!

1인가구들은 계속 자신들의 경제활동을 유지하고 싶고,

은퇴 후까지도 대비하려는 니즈가 크게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1인가구의 경제 트렌드는 어떤지,

금융업체들이 그에 맞춰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같이 살펴볼까요?

 

 

1인 생활의 평균 만족도는 61%로 높은 편이나

1인가구가 경제적으로 만족하는 비율은 39.8%로

다른 분야 대비 가장 낮다고 합니다.

 

 

1인가구는 은퇴 후 자금 준비를 우려해

월 평균 70만원을 투자 저축을 하며,

 

 

자기개발 및 건강관리를 통해서도

미래를 적극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1인가구의 특성을 반영한 금융업계는 

적금 상품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으며,

 

 

건강관리, 여행 등을 결합해 취미 생활도 즐기면서

동시에 제정적 대비도 가능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