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스

그게 뭔데 난리야? 언택트 마케팅!

투비랜드 2019. 10. 15. 14:53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오십 번째 시작합니다.

 

그게 뭔데 난리야? 언택트 마케팅

 


 

 

"괜찮아요, 저 혼자 볼게요"

쇼핑을 할 때나 음식점에 갈 때 직원의 과도한 호객행위 때문에

불편했던 기억, 아마 모두 있으셨을 겁니다.

 

 

그래서일까요?

최근 유통 업계에서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하는 언택트 마케팅이 

트렌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마케팅이란?

접촉하다는 뜻의 "콘택트(Contact)"와 "언(Un)"이 합쳐진

접촉하지 않는다라는 뜻으로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마케팅 방식을 의미하며

2018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도 선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언택트 마케팅은 어떻게 

트렌드로 자리 잡를 수 

있었던 걸까요?

 

 

소비자들은 점원이 주는 정보들보다 자신이

인터넷에서 얻는게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며

 

 

소비자의 자유로운 쇼핑을 방해하는 인식들이

자동화, 셀프, 무인 등이 주가 되는

언택트 마케팅을 트렌드화 시켰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소비 패턴에 맞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언택트 마케팅!

그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