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트렌드 2020 리포트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구십 다섯 번째 시작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뭐하세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지금,
친구들이랑 만나기가 어렵고 계속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 여러분은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컨텐츠, 뭐보세요?
대부분은 인터넷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뉴스 기사, 웹툰 텍스트로 읽고, 때론 음악, 오디오북 듣습니다 .
코로나 뉴 노멀 시대는 어떤 컨텐츠들이 인기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콘텐츠 소비도 집에서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이지면서, 텍스트,
오디오, 동영상, 만화 콘텐츠 모두 ‘집’에서 이용하는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콘텐츠 다양화
대인 관계가 줄고 혼자만의 시간이 늘어나면서,
즐기는 콘텐츠도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덱스트 & 오디오 콘텐츠
텍스트 콘텐츠에서는 인터넷 기사, e-book의 이용이 증가했고,
책을 읽는 비중도 소폭증가하며, 다양한 텍스트 콘텐츠
이용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디오 콘텐츠에서도
오디오 북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동영상 콘텐츠에서는 코로나 등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 증가로
뉴스 시청 증가 했고, 예능, 음악, 해외 드라마 등을 중심으로,
다수 장르의 동영상 시청률이 증가했습니다. 더불어, 동영상 시청
시간양도 평일, 주말 모두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이용이 큰 폭으로 지속 증가해 유료 동영상 콘텐츠
이용자 중 68.5%가 넷플릿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독점 콘텐츠가 있고, 광고가 없으며, 가성비와 할인, 프로모션
등이 타 동영상 서비스 대비 장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