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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본 2020 마케팅 트렌드 2편
투비랜드
2020. 6. 19. 17:00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구십 번째 시작합니다
저번 시간에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으로 접촉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이
2020 마케팅을 이끌고 있다고 했는데
이번 시간에는 ‘언택트(Untact)’이 현재 마케팅을
어떻게 접목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언택트 마케팅으로 더 확산된
대표 소비자 성향 3가지는
OTT, 간편결제&송금, 쇼퍼블 콘텐츠가 있습니다
OTT는 넥플릭스, 왓챠플레이, 유튜브 등
인터넷 통한 TV서비스 말하며,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줄어들어 콘텐츠 수요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지문이나 비밀번호 만으로 결제 할 수 있는
간편결제&송금도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이
중요 유통 채널로 잡으면서 오프라인을 추월했습니다.
콘텐츠에서 바로 구매 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쇼퍼블 콘텐츠는 온라인 인플루언서에게 정보를
얻고 해당 제품을 간편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2020년 기대되는 단어로 ‘플렉스 자린고비’는
생필품은 가성비로 패션 명품, 가전은 오히려
과감하게 플렉스하는 트렌드가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어가면서 온 반면에서
유래없는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저희 투비랜드와 함께 코로나 이후 시대의
변화될 여러 트렌드들을 살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