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랜드 마케팅] 2019 Target Report_Senior 1인가구 시니어산업편
2019. 11. 26. 13:41ㆍ투비랜드 생활정보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육십 한 번째 시작합니다.
'1인 가구' 이라고 하면, 20~30대의 젊은 밀레니얼 세대를
먼저 생각이 나는 건 당연한 건데요?
하지만, 이혼과 사별로 인해 홀로 남는 시니어층들도
증가하면서 1인 가구의 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속 증가하는 1인 시니어 가구들의 트렌드,
그로 인해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 산업과 서비스들을
같이 알아볼까요?
60세 이상 1인 시니어 가구 비율은 계속 증가해,
2025년에는 10가구 중 약 4가구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인 시니어 가구의 가장 큰 어려움은
아플 때 간호해줄 사람이 있는지 여부와
두번째는 심리적 불안감과 외로움이라고 합니다.
또한, 월세 및 주거비용에 월 평균 83만원도
1인 시니어 가구에게는 가장 부담되는
지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서울시에는 '한 지붕 세대공감 사업' 등과 같이
1인 가구 시니어들의 정서 상태와 소득을
높여주는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해 말동무 로봇, 건강을 확인해주는
loT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투비랜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 보면 더 싫어지는 미세먼지! (0) | 2019.12.19 |
---|---|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어요! 12월 탄생화&탄생석! (0) | 2019.12.02 |
블랙프라이데이 당신의 Pick은? (0) | 2019.11.25 |
초보 디자이너들을 위한 무료 이미사이트!(영상편) (0) | 2019.11.21 |
2020 내년의 팬톤컬러는? Bleached Coral (0) | 2019.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