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10. 17:00ㆍ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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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백 십 두 번째 시작합니다
코로나19에 따른 '혼술', '홈술' 등의 확산으로
성인들의 술 마시는 날은 늘었지만 하루 평균
음주량은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펴낸 '2020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나타났습니다.
월평균 음주 빈도는 2018년 각 8.8일, 2019년 8.5일로
감소하다 지난해 반등했고, 월 음주 빈도가
증가한 것과는 달리 음주 시 하루 평균 음주량은
지난해 6.7잔으로 2019년 6.9잔보다 감소했습니다.
이 조사는 지난해 9월 2∼15일 전국 19∼59세
성인 남녀 가운데 월 1회 이상 주류를 소비하고,
6개월 이내 전통주를 마신 적 있는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응답자들은 지난해 주류 트렌드로 '혼술'(74.9%)과
'홈술'(72.0%)을 가장 많이 꼽았고 그 뒤를
'다양한 맥주'(54.9%), '편의점 구입'(49.9%),
'즐기는 술'(49.6%), 등이 이었습니다.
술 종류별 음용 비중은 맥주가 41.4%로 가장 컸고
그다음으로 소주(32.7%), 전통주(15.1%),
수입 와인류(4.5%) 등의 순이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주종'으로는 맥주(46.3%),
소주(29.3%), 전통주(10.4%), 수입 와인류(5.3%)
등의 순으로 꼽혔다.
보고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주류 소비 행태는
25∼34세 여성의 경우 친구의 집 등에서 마시다
보니 음주의 양이 늘거나 비싼 술들을 먹게
된다는 응답자의 의견이 있었다"며
"35∼44세 남성은 주로 혼술을 하거나 집에서
가볍게 음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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