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2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2020. 12. 21. 17:00마케팅 뉴스


트렌드 코리아 2021 키워드 #2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WITH TOOBILAND, BE MARKETING!

투비랜드의 마케팅 이야기, 백 두 번째 시작합니다


 

 

집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지던 정형적이고 고정된 공간,

집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사실 ‘집과 동네’는 지난

10여 년간 꾸준히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트렌드이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 때문에 집에 대한 관심 급증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전 국민이 오랜 시간

집에 머무르면서 집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 습니다.

 

 

기존의 기본 기능 위에 새로운 층위의 기능 덧대다

 

마치 포토샵에서 이미지의 층을 의미하는 ‘레이어’처럼,

집이 기존의 기본 기능 위에 새로운 층위의 기능을

덧대면서 무궁무진한 변화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어드 홈이란?

 

이처럼 집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는 의미에서

'레이어드 홈'이라는 트렌드입니다.

최근의 '레이어드 홈'이 보여주는 레이어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1층 기본 레이어 (Basic Layer)

 

첫째 층, 기본 레이어는 기존에도 수행해왔던 기능을

심화하는 층이며, 집의 기본적인 기능이 강화되면서

위생 가전·가구·인테리어 산업의 발전을 가져오고 호텔

아이템이나 로봇 등을 활용해 프리미엄화하고 있습니다.

 

 

2층 응용 레이어 (Additional Layer )

 

둘째 층, 응용 레이어는 그동안 집에서는 별로 하지 않던

일을 집에서 해결하는 층이며, 학습·근무·쇼핑·취미·

관람·운동 등의 전에 없던 활동을 수행하면서

다기능화되는 집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3층 확장 레이어 (Expanding Layer)

 

셋째 층, 확장 레이어는 집의 기능이 집 안에서만 이뤄지지 않고 집

근처, 인근 동네로 확장되며 상호작용하는 층이며,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는 집 근처, ‘슬세권’으로

경제활동의 영역이 넓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레이어드 홈 트렌드는 미래의 공간 패러다임

 

코로나 사태는 공간의 미래를 앞당겼 고,

레이어드 홈 트렌드는 2021년의 대한민국을 넘어

미래주택 공간의 패러다임이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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